본문 바로가기

previous/(종료)도서관의 재발견

전세계 방송을 한눈에~ 위성방송 이용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졸업이나, 취업을 위해서 어학공부 많이들 하시죠! 여러분은 어학학습을 어떻게 하시나요? 이번 도서관의 재발견에서는 여러분들이 잘만 활용한다면 남들보다 몇 배로 쉽게 어학공부를 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보통 방학을 활용하거나, 혹은 학기를 휴학하여 어학연수를 다녀 오는 것이 예사 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학연수 비용을 생각하면, 쉽게만 갈수는 없는 법이지요~ 그리고 어학연수를 다녀와서도 꾸준한 연습이 없으면 무용지물이 되기 십상이지요~

그!...래!...서!.... 도서관 위성방송을 소개합니다~~ 수십 개의 채널에서 시사, 교양, 문화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어, 계획을 짜서 활용만 한다면 그 효과는 극대화 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과 6층 연속간행물실에 구성되어 있는 글로벌 위성방송 부스는 총 10대로 20좌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위성방송은 미국, 프랑스, 중국, 독일, 일본 방송등 총 20채널이 제공되고 있으며, 24시간 방송되어 도서관 개관시간 동안에는 언제든지 와서 쉽게 활용 하시면 됩니다. 위성방송 채널과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용방법>
1. 이용을 하시려면,
   -2층 멀티실에서는 신분증을 안내데스크에 제출한뒤, 좌석표, 헤드셋, 리모컨를 받아 위성방송을 이용합니다.
   -6층 연간실에서는 자유롭게 좌석을 정하여 위성방송을 이용합니다.
2. 헤드셋이 비치된 좌석에 앉아 자유롭게 원하는 채널을 시청합니다.
3. 반드시 헤드셋을 꽂아 이용하고, 음량과 채널은 TV 앞면의 버튼을 이용하여 조절합니다.
4. 이용을 다하고 나면,
   -2층 멀티실에서는 좌석표와 리모컨, 헤드셋을 반납하고 신분증을 찾아 갑니다.
   -6층 연간실에서는 비치된 사전과 신문은 시청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니, 이용 후에는 반드시 제자리에 둡니다.


* 위성방송 시청 효과 높이는 방법

1. 영어 왕초보에게는 CNN, BBC World 등의 시사 프로그램이 무난하다.
2. 하루에 모두 프로그램을 다 보려고 하지 않는다. 시간이 길어지면 지루해진다.
3. 가끔은 영화나, 애니메이션등의 쉬운 프로그램을 본다.
4. 발음이 괜찮은지 예민하게 시청하라.
5. 한글 자막은 되도록 가려라.
6.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건너뛰지 말고 본다. (청각 및 발음 학습은 반복해서 할수록 유리하다)

위에서 말한 효과높이는 방법을 적용하여 매일 계획을 짜서 위성방송을 시청한다면, 어느새 외국어 실력이 향상된 나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특히, 요즘은 방학이라 위성방송을 맘 놓고 이용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오셔서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사회 이슈를 체험하며 어학학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더욱더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인제인을 위하여 (^o^;)~~

TIP !! ) 6층 위성방송 부스 옆에는 항상 영자신문을 배가하여 방송 청취뿐만 아니라, 신문으로도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