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퍼펙트 워크

퍼펙트 워크
왕중추 지음 | 이지은 옮김 | 다산북스 | 20140106

1퍼센트의 실수는 100퍼센트의 실패다!

 『퍼펙트워크디테일의 힘의 저자 왕중추가 대충대충 일하고 실수와 잘못을 쉽게 용서하는 안일한 업무 태도를 꼬집으며 '완벽'에 이르는 업무 혁신법, '퍼펙트워크'를 위한 마인드 점검에서부터 구체적인 실천 지침을 안내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퍼펙트워크란 자신의 일을 대하는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를 점검하는 과정이고, 사소한 부분도 소홀히 넘기지 않고 제대로 해내고자 하는 일처리 방식이며, 100퍼센트의 열정과 노력으로 결점 없이 성과를 내기 위한 확실한 방법이다.

 이 책은 개인이나 조직을 막론하고 성공적인 발전을 거두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태도를 지녔는가'라고 말한다. 업무를 대하는 태도는 해당 업무에 '그대로' 담겨 그에 마땅한 결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이에 퍼펙트워크는 일처리 과정에서 니즈에 부합되지 않는 그 어떠한 상황에도 결코 타협하지 않겠다는 자세, 오류의 발생을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에 '책임감', '노력', '자긍심', '성실', '섬세함', '집중'을 퍼펙트워크의 6가지 정신으로 소개한다 

  이어 퍼펙트워크를 방해하는 최대의 적으로 불필요한 낭비와 비효율을 낳는 '중복', 아주 작은 실수가 결국 실패로 이어지는 '방심', 자신의 임의대로 일을 가지치기 해버리는 '생략', 일을 쉽고 만만하게 여기는 '무시', 난감하고 복잡한 일은 대충 넘겨버리려는 '회피', 성실하고 꾸준하게 일을 지속하지 못하는 '중단'을 경계하라고 말한다. 업무의 현장에서부터 계획, 데이터, 점검, 피드백, 완결에 이르기까지 퍼펙트워크의 프로세스에서 지켜나가야 할 원칙과 방법, 실천사항들도 상세히 담겨 있다.